RecoPick



‘오드’, 빅데이터 기반 ‘레코픽’ 개인화 추천 통해 고객만족 향상



온라인 여성의류 쇼핑몰 ‘오드(ODE)’는 빅데이터 기반의 ‘레코픽’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통해 높은 고객 만족을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 레코픽>

최근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이 많아지고 역할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회사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오피스룩’에 대한 관심도 커져가고 있다. 하지만 이에 반해 바쁜 커리어 우먼들은 원하는 스타일의 의류를 조합해 하나의 코디를 완성할 만큼 여유로운 쇼핑 시간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여성 오피스룩 전문 쇼핑몰 오드에서는 고객이 구매한 제품과 어울리는 코디나 이너웨어, 각종 패션잡화 등을 추천, 전반적인 패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의 쇼핑 시간을 단축하고, 쇼핑 실패 확률을 감소시키고 있다.

이처럼 쇼핑몰 오드가 패션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 만족을 향상 시킬 수 있었던 이유는 최근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흐름을 반영, 빅데이터 기반의 레코픽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 덕분이다.

실제로 레코픽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쇼핑몰 고객들의 구매행동 패턴에 따라 구매확률이 높은 연관 상품을 실시간으로 추천,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오드 관계자는 “본사의 경우 이전 모바일 쇼핑 상용화 당시 업계 선두로 실시간 모바일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고객 행동과 시장의 변화에 최대한 민첩하게 발 맞추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레코픽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입 역시 최근 추세인 빅데이터 분야를 적용한 사례로, 고객들의 커다란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2006년 설립 이후 국내 대표 여성 오피스룩 쇼핑몰로 자리잡은 오드는 ‘옷으로 여성의 사회활동이 더욱 행복해지도록 돕는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제품들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20~30대 직장인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 https://goo.gl/kvC7N5 [ 패션비즈]


Posted by reco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