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레코픽, 오는 26일 ‘실시간 개인화 추천 무료 설명회’ 개최

SK플래닛 클라우드 기반 추천서비스 ‘레코픽’에서 이달 26일 ‘제9회 레코픽 추천서비스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SK플래닛 클라우드 기반 추천서비스 ‘레코픽’에서 이달 26일 ‘제9회 레코픽 추천서비스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개되는 레코픽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구매확률이 높은 연관상품을 추천, 지속적인 상품 클릭과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이 서비스는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AK몰, 신세계면세점, SSFSHOP을 포함, 오드, 반할라 등 120여 개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해당 서비스 도입 전보다 현재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이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레코픽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주제로 이뤄질 26일 무료 설명회에서는 레코픽의 성과 향상 사례 및 추천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이와 함께 국내 쇼핑몰 현황 분석, 레코픽 과금 인하 안내와 같은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치열한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외부에서 유입된 고객들을 정착시키고,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차별적인 마케팅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검색광고의 경우 잠재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으나 구매 고객으로 전환되는 비율은 평균 2%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점을 고려할 때 우수한 가성비의 레코픽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레코픽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연령대와 소비성향 등을 상세하게 분석, 개인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잠재고객의 이탈을 최소화하고 구매 고객을 늘릴 수 있다”며 “추천서비스를 통한 페이지뷰 증가, 매출 기여도 등 추천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까지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달 26일 열리는 레코픽의 ‘제9회 레코픽 추천서비스 무료 설명회’는 서울 강남파이낸스센터 11번가 셀러존에서 개최되며,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 기사전문 : https://goo.gl/ZqRzfd





 레코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recopick-help@skplanet.com로 문의 바랍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