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안녕하세요. 레코픽 운영담당자입니다.

  

먼저 레코픽 추천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고객사에서 요청주셨던 레코픽 추천 상품의 대량 관리 기능이 2016년 7월 25일부터 새롭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품절이 되었거나 시즌 아웃된 상품들을 레코픽 추천 노출에서 제외시키고자 할 때 

개별 상품단위로 일일이 처리할 필요없이 한번에 등록해서 빠르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대량 관리 기능’에 대해 ...
현재 레코픽에서는 24시간마다 고객사의 상품 정보(품절 여부 등)를 자동 업데이트하고 있고, 추천 상품 노출 시점에도 한번 더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상품정보 자동 업데이트가 이미 제공되고 있지만, 이번에 별도로 고객사에서 직접 추천상품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한 이유는 해당 기능에 대한 고객사의 요청이 많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해당 상품이 실제 품절은 아니지만 시즌 아웃이 되었거나 재고 관리 측면에서 추천 상품에서 제외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는 고객사에서는 앞으로 관리자페이지에서 상품ID 목록 업로드만으로 쉽게 관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오픈된 ‘추천 상품 대량 관리 기능’은 필요하신 고객사에서만 사용하시면 되고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사의 상품 정보 업데이트는 기존처럼 자동 반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사의 이용 편의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레코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대량 관리 기능 안내 ]

 

추천 상품 대량 관리 기능이란 ?

 품절이 되었거나 시즌 아웃된 상품들을 레코픽 추천 노출에서 제외시키고자 할 때 해당 상품들을 직접 등록해서 제외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② 물론 추천에서 제외시켰던 상품들을 원래대로 복구하여 다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 업로드를 통해 1회당 최대 10,000개의 상품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10,000개 이상의 상품을 처리하실 때는 10,000개 단위로 나눠서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

① 먼저 레코픽 어드민 페이지에 로그인하셔서 좌측 하단 '환경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고, 상단 '추천 상품 대량 관리' 탭을 클릭해주세요.

     >> 접속 경로 : 레코픽 어드민 페이지 > 환경설정 > 추천 상품 대량 관리 > 추천 제외/적용 상품 관리

② 용도에 맞춰 '추천 제외'( 또는 '추천 적용') 항목 선택후 대량등록 템플릿(csv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템플릿 csv 파일을 열고 A열에 '추천 제외'(또는 '추천 적용') 상품 ID 목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작성된 csv 파일 업로드를 위해 '파일선택'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해당 파일에 대한 업로드 및 처리가 시작됩니다. 

 

 

⑤ 처리 요청한 작업결과는 아래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recopick-help@skplanet.com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