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2015 year in review

공지사항 2015. 12. 28. 16:27


안녕하세요. RecoPick팀입니다.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가고 2016년 새해가 다가왔습니다.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올해 RecoPick 1년간의 기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올해는 총 200억건의 로그수집, 월 2.5억건의 추천요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인데요.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 분석의 추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효과적인 개인화 마케팅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11번가, 삼성전자, 신세계면세점 등 메이저 고객사와 지속적으로 파트너쉽을 가져가고 있으며 개인화 추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리따움, AK몰, 동화면세점, 그랜드 면세점 등 신규 고객사가 전년대비 2배로 증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RecoPick 추천을 적용하고 있는 고객사이트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대형 오픈마켓, 패션 관련 쇼핑몰, 뷰티, 생활/인테리어, 그외에도 해외직구 및 면세점 사이트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주요 면세점 사이트에 RecoPick 추천이 많이 적용되었는데요. 

메인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 마이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 적용하여 추천의 효과를 검증하였습니다. 

다양한 채널에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라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한번 방문한 고객을 놓치지 않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앞으로도 경쟁이 심한 커머스 시장에서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의 비중이 점점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더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소비자와 시장 환경속에서 RecoPick 추천서비스와 함께 고객중심의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해 보세요!

2016년에도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