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한국일보의 기획기사(열어라 오픈 이노베이션 바람)에 레코픽 팀의 사례가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실시간개인화추천'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성과도 소개되었습니다.




모든 직원에 파격 인센티브로 아이디어 공모… 선정되면 전폭적 지원

SK플래닛, 공모전에 채택된 '실시간 개인 추천 플랫폼' 호응

2014년 9월 29일(월) 한국일보 (경제, 18면 4단) by 박상준 기자


경제면/월간기획(중) sk플래닛 레코픽 팀



SK플래닛은 8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추천하는 국내 최초 실시간 개인화 추천 플랫폼 ‘레코픽’을 선보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 추천 서비스는 이전 3개월 동안 이용자가 검색했던 이력을 분석해,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 것과 달리 레코픽은 과거 이용 내역에다 방금 이용자가 검색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다음 그 결과를 함께 반영해 추천하기 때문에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레코픽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채택한 7개 소핑몰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보통 추천 리스트로 제공할 경우보다 클릭하는 비율이 평균 6배 더 높아졌다.


출시하자마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서비스는 SK플래닛이 2011년부터 진행 중인 사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플래닛 엑스’를 통해 뭉친 11명의 ‘아이디어 별동대’ 가 개발했다. (...)





 레코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recopick-help@skplanet.com로 문의 바랍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