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안녕하세요. RecoPick입니다.

RecoPick에서는 지난 6월부터 사용자 맞춤형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화 추천에서는 단순한 상품-상품 간의 연관 관계로는 파악하기 힘든 상품들을 추천 해 드립니다. 만약 사용자가 패션에 민감한 20대 여성이라면, 패션 상품들을 주로 추천하고, 아이가 있는 주부라면, 육아 용품을 주로 추천합니다.

이러한 개인화 추천의 경우, 방대한 양의 로그를 분석하여 추천 리스트를 계산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조금 더 잘 이해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자의 최근 니즈를 반영하기 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개인화 추천은 20대 여성에게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것은 잘 하지만, 20대 여성이 최근에 자전거에 관심을 가지더라도, 이 정보를 반영하여 추천 리스트에 자전거 관련 상품을 넣기까지는 일정 기간 시간이 필요합니다 .

또한 복잡한 연산으로 인해 추천을 계산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이로 인해 다음 번 추천이 계산되어 반영되기 전 까지는, 새로 방문한 사용자들에게는 추천 리스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개인화 추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최근 로그에 집중하여 실시간으로 관심사를 파악하여 추천 리스트를 제공 해 드립니다. 즉,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하나 이상의 상품을 보면, 그때부터 바로 개인에 특화된 추천 리스트가 제공됩니다.

아래 그래프는 일부 사이트에서 적용된 후 나타난 클릭률 결과입니다.


7/22부터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제공된 A 사이트


 7/27부터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제공된 B 사이트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단순 인기 상품을 뿌리는 것 보다는 사용자의 성향에 맞는 개인화 추천 상품을 노출하는 것이 클릭률이 높고, 사용자의 최근 성향을 반영하는 실시간 개인화 추천이 가장 클릭률이 좋습니다.

개인화 추천 및 실시간 개인화 추천 적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추천 위젯을 통해 사이트에 적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