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안녕하세요. RecoPick팀입니다. 오랜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상품의 보완재 (함께 구매하면 좋은 상품)를 추천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는 BuyTogether 추천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여 이를 공유 드립니다.

BuyTogether란 RecoPick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추천 알고리즘으로, 상품의 장바구니 로그와 구매 로그를 결합하여 사용자들이 실제 함께 구매하는 상품들을 보여드리는 추천 리스트입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실제 예시를 통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션 상품에 대해 기존 추천 알고리즘 (ViewTogether)는  다른 쿠션 상품을 추천 해 주고, 새로운 추천 알고리즘(BuyTogether)는 쿠션과 함께 구매하면 좋은 누빔패드, 매트리스커버 등의 상품을 추천 해 줍니다. 

한 가지 상품을 더 살펴 보겠습니다.

골프화 상품의 경우, ViewTogether는 다른 골프화 상품을 추천 해 주고, BuyTogether는 골프화와 함께 구매하면 좋은 골프 장갑, 골프 모자 등을 추천 해 줍니다.

실제 클릭 후 구매까지 이어진 비율을 조사 해 보면, BuyTogether가 ViewTogether 대비 약 60% 이상 더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매로그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커버리지는 ViewTogether 대비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효율은 BuyTogether가 더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BuyTogether 알고리즘을 사이트에 적절하게 추가하셔서 매출을 극대화 해 보세요.


사이트에 버튼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1. http://admin.recopick.com Admin Dashboard에 로그인 한 다음, 좌측의 추천 위젯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위젯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위젯을 생성합니다.
  3. 기본 정보에서 원하는 위젯 타입을 선택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위젯 타입은 7가지입니다. 개인화 추천의 경우, 현재 별도의 신청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며, 적용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 문의 하기를 통해 서비스명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4. 디자인은 가로형, 세로형, 모바일이 제공되며, 모바일을 선택하시면, 모바일 사이트에 최적화되어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해 페이지 네비게이션이 가능합니다. 
  5. 다양한 위젯 제목 중에서 사이트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미리 정의된 이미지 중에 적절한 이미지가 없을 경우, 텍스트 제목을 선택하시거나, 직접 이미지 URL을 입력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6. 하단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셔서 위젯 설정을 저장합니다. 


  7. 위젯 설정 하단에 있는 안내를 참고하여, 스크립트와 html 태그를 추가합니다. (아래 안내에서 입력되는 값은 각 위젯 별로 상이합니다)
  8. 태그를 추가한 영역에서 위젯이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추천 위젯이 아닌, 직접 API를 통해 추천 결과를 받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docs.recopick.com/pages/viewpage.action?pageId=3244404

 

실제 사이트에 추천을 적용하신 뒤에는, 아래와 같이 각 영역(channel) 별 추천 클릭률과, 해당 영역에서 발생하는 경유 매출을 보여드립니다.

 

어떤 영역에서 클릭이 많이 발생하고, 실제 매출이 많이 발생하는지를 확인하고, 비교 해 본 다음, 다양한 방법으로 추천을 적용 해 보세요. 추천이 적용 위치, 추천을 소개하는 멘트, 추천에 적용된 UI, 추천 알고리즘 등 선택한 옵션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나옵니다. 우리 사이트에 딱 맞는 조합이 무엇인지 직접 찾아 보세요. 

RecoPick의 추천 플랫폼을 통해 사이트의 가치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시길 기대 해 봅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