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안녕하세요. RecoPick팀 이채현입니다.

지난 10/02에 한겨레 신문사의 뉴스 사이트인 hani.co.kr에 추천 기사가 적용되었습니다. “관련기사”라는 이름으로 추천 기사를 노출한 이후, 관련기사 영역에서 기존 인기기사 영역 이상의 트래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수치는 한겨레 관계자 분들의 동의를 얻은 다음, 기회가 된다면, 다시 공유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량적 성과 외에도, 관련된 이슈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한겨레 독자분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이렇게 좋은(^^) 추천 기사 기능을 웹에서만 제공하여, 아쉬운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웹에서 최초로 자동화된 실시간 추천 기사를 도입한 한겨레답게, 2013년 12월 16일부터 발 빠르게 모바일에도 추천 기사를 도입하여 주셨습니다. 

태블릿에서는 기사 우측 상단에서 관련 기사 영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m.hani.co.kr/arti/culture/movie/615521.html

태블릿에 적용된 관련기사

 

스마트폰에서는 기사 읽기 페이지 하단에서 관련 기사 영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적용된 관련기사

 

바쁜 와중에서도, 모바일에서도 seamless 하게 관련 기사를 적용하기 위해 애써주신, 한겨레 개발팀, 편집팀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관련된 기사들을 편하게 읽으세요. 

그리고 이제 RecoPick의 Admin Dashboard에서 웹과 모바일의 추천 성과를 분리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coPick 추천을 적용하셨던 사이트 운영자분들은 모바일에서도 추천을 적용하시고, 성과를 확인해 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RecoPick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