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여러분! 대한민국 대표 오픈마켓인 11번가에 8월 30일부터 RecoPick 추천이 적용되었습니다. :)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818345186

11번가에 RecoPick 추천이 적용된 모습

 

11번가의 상품 상세 페이지 가장 하단에 보시면, My History라는 영역이 있고, 이 영역에서 최근에 11번가에서 보았던 30가지 상품과 이 상품에 대한 추천 상품들을 “연관추천상품”이라는 이름으로 보여 드립니다. 한 번에 하나의 상품에 대한 추천 리스트가 아닌, 최근에 관심을 가졌던 상품들에 대한 추천 리스트를 보여드리는 11번가 만의 UI인데 괜찮으신가요?

11번가의 상품 추천 UI인 MY HISTORY

 

처음 추천 플랫폼인 RecoPick을 소개하기 위해 11번가를 찾았을 때 기억이 나는데요. 11번가 관계자분들은 전문몰이 아닌, 오픈마켓인 11번가에서 과연 RecoPick의 추천 알고리즘이 제대로 적용 될 수 있을까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셨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삽입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추천이 계산되면서, 초반의 걱정은 점차 기우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11번가에 적용하기 위해 몇 가지 안전장치들을 추가하였으나, RecoPick의 추천 알고리즘은 오픈 마켓에서도 매우 잘 동작하였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확인 보세요! http://www.11st.co.kr)

그 결과, 지난 7월 도서 11번가에 추천이 먼저 적용되었고, 그 성과를 바탕으로 전체 11번가 서비스에도 RecoPick 추천 서비스가 적용이 될 수 있었습니다. 추천 서비스가 오픈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11번가 관계자 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인사를 전합니다.

RecoPick팀은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을 취급하는 오픈마켓에서 추천의 동작을 확인하고 적용함으로써, 알고리즘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하였고,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국내 대형 사이트에 추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품질과 확장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검증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 기회가 된다면 11번가에 적용된 추천의 성과 (인당 PV 및 구매 건수의 증가)를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