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쇼핑몰 ‘베니토’, 고객관점 개인화 추천으로 매출↑


여성의류 전문 온라인쇼핑몰 ‘베니토(대표 김희정)’가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급격한 매출 향상을 이뤄냈다.



베니토는 2009년 오픈해 20·30대 여성들의 오피스룩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여성의류 쇼핑몰로, 꾸준히 자체 최고 판매율을 경신하며 국내 대표 여성 오피스룩 쇼핑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는 매년 200% 이상 높아지는 베니토의 사업 성장세를 통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업체 측에 따르면 이러한 매출향상은 매주마다 꾸준히 이어온 특별 이벤트와 사이즈 무료교환 혜택 등의 고객 편의성 증대,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통한 고객관점의 상품추천 등 다양한 고객중심 서비스에서부터 실현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최근 도입한 ‘레코픽’의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쇼핑몰에서 주력하는 상품이 아니라 고객들의 성향이 반영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사이트 내 고객 체류시간을 늘렸고, 이전보다 높은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이 밖에도 베니토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희정 대표가 직접 모델과 MD로 활동하며 상품을 엄격하게 선별하고 최대한 실물과 비슷하게 촬영하거나 스팀다림질을 거쳐 배송하는 등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베니토 김희정 대표는 “보다 진정성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상품을 취급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다 보니 고객들로 하여금 ‘믿고 사는 베니토’라는 수식어까지 갖게 된 것 같다”며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현재 지속적으로 CS인력을 충원하는 등 신속한 고객응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지금까지는 스스로 모델과 MD 역할을 다 해왔으나, 향후 MD 및 모델을 추가 선발하여 더 다양한 제작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를 계획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여성의류 쇼핑몰 베니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기사전문 : https://goo.gl/zJvYZE




 레코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recopick-help@skplanet.com로 문의 바랍니다. 

 

Posted by recop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