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Pick



머스트잇 메인화면 레코픽 개인화 추천 적용예시명품 온라인 오픈마켓 머스트잇은 고객분석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레코픽'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후 꾸준하게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머스트잇은 1000여 개의 명품 브랜드와 4600여 명의 명품 셀러들이 110만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명품 온라인 오픈마켓으로, 50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급이 다른 패션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트렌디한 온라인 마켓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5년 SK플래닛의 빅데이터 기반 추천플랫폼 레코픽과 손을 잡고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 머스트잇은 사용자의 관심사 등에 따라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구매확률이 높은 연관상품을 추천, 고객이탈을 막고 지속적인 상품 클릭을 유도하면서 높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가 보다 다양해지고 구체적으로 변해가는 요즘, 개개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입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머스트잇의 판매율과 서비스를 향상 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머스트잇은 명품 소비자의 행위 패턴과 감성적인 측면, 유통구조, 산업의 특수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그에 따른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쇼핑의 편의성까지 증대시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머스트잇은 최근 명품과 관련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매거진 서비스와 회원들이 스타일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스타일톡 서비스'를 오픈,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skim@dt.co.kr


★ 기사 원문 : https://goo.gl/1WzOIK




 레코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recopick-help@skplanet.com로 문의 바랍니다. 

 

Posted by recopick
,